본문 바로가기

코오딩/_C#

C# 기초 / Hello, world 뜯기

반응형

솔직히 처음에 너무 당황했는데

그냥 당황하지 않고 지워버리고 적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indows.Forms;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tatic void => 프로그램의 시작지점임. static은 정적이고 void는 반환값이 없음을 나타냄.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Console.WriteLIne 으로 치면 그 다음줄로 넘어감.
            //Console.Write라고만 치면 안넘어가고 바로 출력.
        }
    }
}

using System 이후에 namespace 전까지는 그냥 기본값인거같아보여서 안건들였음. 나중에 정리하도록 합시다.

그 아래 namespace부터 시작임.

 

namespace (프로젝트이름)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들을 모아놓은 곳이다.

 

class 프로그램이름

특정한 기능을 갖는 부분이다.

static void main 이부분은 자바할때도 똑같아서 바로 알았는데

메소드이고 프로그램 최초의 진입점을 나타낸다. 그래서 정적이고 리턴값이 없으며 그냥 여기서부터 시작한다는 뜻이다.

 

Console.Write("Hello, world!") 이건 출력문인데

Console.Write 라고만 하면 다음줄로 넘어가지 않고 바로 출력하고

Console.WriteLIne 해버리면 다음줄로 넘어간다.

 

출력결과

반응형

'코오딩 > _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계산기 내 나름 최종본 (코드포함)  (0) 2021.02.25
C# 계산기시도하기 - 3  (0) 2021.02.25
C# 계산기시도하기-2  (0) 2021.02.24
C# 계산기 시도하기 - 1  (0) 2021.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