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아한프리코스] - 0 : 깃허브부터 뜯어보는 프리코스 과제하기

반응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보시면 얼마나 참담할까 싶으시긴 한데

뭐 우째요

모르거든요


1. 깃부터 설치합니다.

https://git-scm.com/downloads

 

Git - Downloads

Downloads macOS Windows Linux/Unix Older releases are available and the Git source repository is on GitHub. GUI Clients Git comes with built-in GUI tools (git-gui, gitk), but there are several third-party tools for users looking for a platform-specific exp

git-scm.com

난 깃털할때 깃인가 했어

어짜피 다 설정 가능하다고 하니까 일단 전부 다음 눌러서 설치완료했습니다.

 


2. 깃허브 설정하기

여기서 오른쪽 위에 로고 아래 화살표 누릅시다.

당신의 리포지트리 클릭

누르고 싶게 생긴 '커다란-초록색-버튼'을 누른다.

필요한걸 냅다 적고

나는 만들어놓은게 있어서 일단 대체

만들고 퀵 셋업 에 있는 주소를 복사한다.

글구 파일탐색기를 켠다.

토익한다고 영어로 해뒀는데 오늘 시원하게 말아먹고 옴.

파일탐색기에서 깃헙 폴더가 있었으면 좋겠는 곳으로 옮겨보자

더보기

그 cmd에서 바로 옮기고싶었거든요

C드라이브 --> Users 폴더로 들어가고

사용할 계정명을 누르면요

짜잔

이렇게나옵니다.

이 경로를 복사해두세요.

다음과 같이 저장할 폴더를 만들고

C:\Users\croni>cd github

cd github

명령을 쳐서 깃헙 폴더로 이동해주자.

그 후

C:\Users\croni\github>git clone https://github.com/SEONGTH/woowa_pre.git

그러고 git clone 하고 그 위에서 복사한 주소를 입력해주자.

이거말이다.

그러고 일단 아무파일 있어야 하는거 같아서

인텔리제이로 아무파일 해주고

깃 위치를 지정해주자.

요즘은 똑똑쓰해서 이정도는 알아서 해주는구나

그 아래 탭에 깃헙 권한도 주자.

 

글구 돌아와서 이렇게 만들어주자.

큰-파란-버튼 누르자.

그리고 프로젝트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

저길 눌러주자.

 

아 어려운데요?

 
반응형